IT교육 및 기초컨설팅
1. 사업 목표
- 사회단체의 IT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IT활동 비전 확대
- 소비자조합원의 IT역량을 객관적 지표로 파악하여 효과적인 역량 강화 정책 수립
- 정기 조합원 교육(분기 1회 이상)에 연 2회 이상 필수 참가
- 소비자조합원 80%에 요구와 수준에 맞는 종합 IT컨설팅 실시
2. 세부사업 내용
- 사회단체 IT역량 평가
- IT역량 체크리스트 : 오프라인 조사와 온라인 자체진단 병행
- 조합원의 IT역량 등급에 맞는 발전 전략 제시
- 시기별 변화 흐름 추적과 타 기관과의 비교 분석 실시
- 조합원 IT교육
- 정기 조합원 교육 : 조합원 유형별로 분기별 1회 이상 실시
- IT기술과 기술 외적인 인간 행위 부문까지 포함한 종합 구성
- 맞춤 IT컨설팅
- 소비자조합원의 현실에 맞는 실현가능한 목표 제시
- 역량등급과 단계별로 수행할 과제를 지속적으로 제시함